E-순환거버넌스는 기업 및 기관에서 진행하는 ESG 실천 활동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기업 및 기관에서 ‘모두비움‘ 플랫폼을 통한 ‘자원순환캠페인’ 활동을 통해 ESG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각종 기관의 ESG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ESG 관련 수상 기업·기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공공자산 거래 플랫폼인 온비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년 자원순환 동행 파트너십을 통해 유찰된 불용품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두비움 시스템과 연동하여 ‘ESG나눔 모두비움-온비드 자원순환 원스톱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 중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자산관리공사는 환경가치 수호와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모두비움을 통해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동행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는 기업·기관들이재활용 촉진과 ESG 경영 확산 성과를 인정받아, ‘자원순환 실천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4년 20개 기업·기관,
2023년 10개 기업·기관)
ESG 관련 활동 사례
GS리테일은 2024년 자원순환 동행 파트너사로 함께한 후 편의점 리모델링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프라 등을 정기적으로 배출하고 있으며, 임직원 폐전자제품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ESG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이 ESG 성과로 인정되어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정기 ESG 등급 평가에서 ESG 통합 등급 A+를 획득하였습니다.
경남도를 비롯한 18개 시군,
17개 공기업 및 출자 ∙출연기관,
21개 공공기관, 관계기관, 국립대학교 등
58개 기관이
자원순환 동행 파트너사로 참여하여 ‘모두비움’을 통한 불용자산 폐기를 약속하고 자원순환 캠페인과
E-순환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내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사례를 구축하였습니다.